농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2학년도 검ㆍ인정 교과용도서(교과서) 선정 결과
작성자 이선정 등록일 21.10.18 조회수 207

1. 주요내용

2022학년도 3, 4학년 수학, 사회, 과학 교과서가 국정 교과서에서 검정 교과서로 전환됨에 따라 교사 협의회의 충분한 사전 검토 등의 절차를 거쳐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교과용도서를 선정함.

 

2. 심의대상 교과서

교과목

사용학년

검정 교과서

수학

3~4학년

검정

10

사회

3~4학년

검정

11

과학

3~4학년

검정

7

 

3. 선정 절차

1단계 : 의견수렴

[교과협의회 등]

2단계 : 안건 상정

[학교장]

3단계 : 심의

[학교운영위원회]

4단계 : 확정

[학교장]

학교장은 소속 교원 의견수렴하여 선정심의() 작성

(교과협의회 구성, 평가점수, 순위 제공 등)

교과용도서 선정심의()을 학교운영위원회에 상정

선정 절차, 기준 등 선정심의() 심의 후 심의 결과를 학교장에게 이송

선정 도서 최종 확정

1) 각 교과 선정위원들의 개인별 평가표를 합산하여 3종 추천(2021.9.23.실시, 12명 심사)

2) 추천을 바탕으로 교과용도서 심의()을 학교운영위원회에 상정(2021.10.15.실시, 11명 참석)

2) 학교운영위원회에서 심의 후 순위를 정하여 학교장에게 이송(2021.10.15.실시)

3) 학교장이 최종 확정

4) 최종 합격 도서 결과 공개(홈페이지) 및 주문

4. 평가기준

평가영역

평가내용

학습내용선정

학습자의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 내용과 개념을 다루고 있으며, 어려운 개념이나 용어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는가?

개념 및 이론이 정확하고 검증된 자료에 근거하고 있으며, 출처가 명확하고 정확하며 최신의 도표, 그림, 사진, 지도 등을 사용하고 있는가?

선정된 내용은 인물, , 종교, 이념, 민족, 계층, 지역 등 특정 분야나 측면에 치우치지 않고 조화를 이루도록 구성되었는가?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호기심과 창의성을 자극할 수 있는 내용이나 소재를 다루고 있는가?

학습내용조직

내용의 연계 및 계열성은 학습 위계를 고려하여 체계적이고 단계적으로 조직되었으며, 학습 요소가 유용하게 구성되었는가?

시각 자료는 학습 내용과 조화를 이루고 있도록 배치되었으며,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표현되어 있는가?

학생 수준별로 학습이 가능한 자료를 제시하고 있으며, 학습 단계별(도입, 전개, 정리) 안내 및 지시 사항이 명확하고 이해하기 쉬운가?

교수학습활동

개별 혹은 소그룹 활동, 미디어 활용 등의 다양한 학습 활동을 안내하고 토의, 토론, 실험, 실습 등 다양한 활동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가?

실생활과 관련된 문제 상황을 해결하는 학습 활동을 예시하고 있으며, 학습 주제에 적절하며, 실현 가능한 학습 활동 및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가?

학습평가

학습 단계에 맞는 평가 방법(진단, 형성, 총괄 평가 등)과 다양한 평가 유형(선택형, 서답형, 수행 평가 등)을 안내하고 있는가?

5. 2022학년도 검ㆍ인정 교과용도서 최종 선정 결과

구 분

학 년

과 목

도서명

출판사명

검정

3~4학년

수학

수학 3

동아()

수학 4

동아()

사회

사회 3

아이스크림

사회 4

아이스크림

과학

과학 3

천재

과학 4

천재


이전글 주말 진행 학생 체험 활동 및 프로그램 안내
다음글 2021학년도 교원개발능력평가 학부모만족도 조사 안내